세무사 합격 발표
메인화면바로가기 내강의실 빠른강좌검색 최근인기검색어 과정상담문의 FAQ 고객아이디어/제휴문의 은행입금계좌/카드결제안내 회사소개
합격수기
제 목 2021년 제19회 가맹거래사 최종 합격수기_이OO님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9-13 조회수 152
파 일  

  

[수강과정]

 -가맹거래사 1+2차 합격패키지 (온라인)

 -가맹거래사 실전 모의고사 (오프라인)

 

  

저는 가맹사업 본부에서 약 20년 정도의 근무경력을 가지고 있어 자연스럽게 가맹거래사라는 자격증에 대해 알고 있었지만 언제간 준비해야지라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저처럼 나이가 40대 후반인 경우 가맹거래사에 합격했다고 취업을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미래가 보장이 되는 것도 아닌데 이 시험을 준비하는 게 맞을까? 라는 고민이 많이 들기도 했고 주변에서 그걸 왜 준비해라는 말도 사실 많이 들었습니다. 먼저 회사와 거래하는 가맹거래사님께 전망을 물어보았으나, 본인 하기 나름 아닐까요? 라는 당연한 답변이 돌아왔습니다. 공부를 결정하기전 이런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새로운 것을 할 것인지 내가 속한 분야에 좀더 전문적으로 다가 갈 것인지?


결론은 새로운 것을 준비하기보다는 경험해 본 분야와 연관성 있는 분야의 전문가가 되는게 맞다는 판단이었습니다. 어떤 자격증이던 자신의 노력여하에 따라 자격증의 활용도는 너무 많이 달라질 거고 인생은 부정적으로 보면 한없이 부정적으로 볼 수 있고, 반대로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모든 일이 긍정적으로 다가와 줄 수 있을 것 입니다.

 

 

처음 공부를 시작한 2019년도에는 어느정도 가맹 관련된 법을 알고 있다는 자신감에 서점에서 판매되는 1권짜리로 구성된 책으로 퇴근 후 시간을 이용하여 공부를 하였으나 보기 좋게 낙방을 하였습니다. 너무 시험을 만만히 본 것이 가장 큰 패착이었습니다. 1차에 공부해야 할 민법, 경영학, 경제법이 직장인에게는 만만치 않은 공부 범위였습니다. 낙방 후 고민하던 중 민일 교수님의 민법강의를 인터넷에서 샘플로 듣고 아이파경영아케데미 “1,2차 합격패키지를 온라인으로 수강하며 공부를 한 결과 2020년도에 1차를 합격하였습니다. 1차 시험에서 경제법은 무조건 고득점을 해야 합니다. 법전문가가 아닌 이상 민법에서 고득점이 나오기는 힘들고, 경영학 또한 내용이 방대해 고득점을 노리기는 힘든 과목입니다. 민법과 경영학 점수를 보완하기 위해서는 경제법의 고득점은 필수입니다.

 

 

1차 합격 후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며 2차를 준비하였으나 결과는 총점 3점차 낙방이었습니다. 평균 3점도 아니고 참 많이 억울했습니다. 무엇이 문제였을까 고민해 본 결과 2차는 논술 시험인데 논술에 대한 대비가 안되었다는 걸을 절감하였습니다. 가맹사업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잘 알고 있다는 자신감에 2차 시험을 너무 만만히 본 것도 큰 패착이었습니다. 계약론에 대한 준비의 부족도 절실히 느꼈습니다. 민법을 조금 아는 정도로는 계약론 문제에 대한 논술 답안지를 작성하기가 만만하지 않았습니다. 가맹사업공정화에 관한 법률과 민법지식을 활용하여 작성해야 하기 때문에 충분한 논술 연습이 되어있지 않으면 높은 점수를 받기 어려운 과목입니다. 2020년도 2차 시험 당시 아는 수준에서는 답안 작성을 해 더 이상 쓸게 없다고 느꼈고 시험시간도 남아 사실 합격을 기대하기도 하였으나 보기 좋게 낙방을 하였습니다. 낙방원인 중 계약론에서 관련된 민법내용을 쓰지 않은 것이 점수를 획득하지 못한 큰 원인이었던 것 같습니다.

 

 

낙방 후 아이파경영아카데미 민일 교수님이 수업한 모의고사 과정을 듣지 않은 것을 후회하였습니다. 21년도 시험을 대비하기 위해 21년도 1월부터 다시 온라인 강의를 청취하였으나 생각보다 진도가 나가지지 않았고, 근소한 차이로 낙방을 했으니 조금만 더 하면 합격할 거라는 안일한 생각을 하기도 했습니다. 21년도 2차 시험이 가까이 다가오던 시점에 아이파경영아카데미에서 2차 모의고사반을 운영한다는 소식을 듣고, 이번에 떨어지면 1차부터 다시 준비해야 한다는 조바심에 모의고사반을 신청했으나 이미 정원이 다 찼다는 답변을 받고 간절한 마음에 방법을 찾아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다행히도 기신청자 중 취소한 분이 생겨 토요일에 진행되는 민일 교수님의 오프라인 모의고사반 수업을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 수업을 들으면서 모의고사 문제를 직접 써보니 책을 읽고 암기만 한 것과 논술을 직접 쓴다는 것은 정말 하늘과 땅만큼의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수업방식이 시험시간과 동일하게 문제를 직접 논술해보고 수업을 통해 해설을 해주시고 직접 쓴 것에 대한 첨삭 지도까지 해 주시어 공부의 효과가 배가되었습니다. 특히 교수님께서 직접 채점을 해주시고 잘못된 부분을 수기로 직접 첨삭해 주셔서 무엇을 잘못 썼는지, 논점을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있는 가정의 가장으로 주말에 수업을 들어야 해 집에 미안한 마음이 컸으나, 합격을 하고 나니 큰숙제를 마친 것처럼 마음이 정말 홀가분했습니다. 그리고 민일 교수님의 수업을 들어보면 진심을 다해 수업을 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모의고사 수업을 듣기전에 필히 준비해야 하는 것은 가맹사업공정화에 관한 법률과 시행령을 안 보고 쓸 수 있을 정도로 숙달해 놓으시는 게 좋습니다. 모의고사 초반에 저도 생각이 안나 자꾸 책을 보게 되었는데, 수업의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관련 법규정의 암기는 필수 조건입니다.

 

 

지난시간을 돌이켜보건 데 시간이 정말 많은 분이 아니라면 아이파경영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1,2차과정을 수강하고 모의고사를 통해 2차 시험 마무리를 준비하는 것이 합격으로 가는 가장 빠른 효과적인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당연한 말이겠지만 1,2차를 한 해에 다 합격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준비해야 합니다. 왜냐면 2차 계약론에도 민법 조항을 적용해 문제를 풀어야 하는데, 저처럼 한 해에 합격을 못하고 다음해에 2차를 다시 보게 되면 1차에 공부했던 민법을 다시 공부해야 하는 번거로운 일이 발생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아마도 혼자 공부하였다면 제가 공부한 시간으로는 올해도 합격을 못했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시 한번 정성껏 수업을 준비해주신 민일 교수님 및 학원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혹시라도 시간 여유가 많지 않거나, 관련법을 잘 모르시는 분이라면 아이파경영아카데미 가맹거래사 수업을 수강하는 게 가장 좋은 해결책이라 생각됩니다.


 

 

QuickMenu
아이파세무사아카데미 아이파전산재경센터 아이파경영지도사아카데미 아이파잉글리쉬 아이파경영아카데미
  • 상호명: ㈜아이파경영아카데미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639-13 혜광빌딩 | 대표이사 구순서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이민규 팀장
  • 사업자등록번호 214-87-78980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06-07420
  • Copyright 2007 by AIFABIZ 재경교육센터. All right reserved.
 
고객지원센터
02.522.8577
FAX
02.522.6978